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22. 7. 28.

CHINA HOUSE at GRAND HYATT JEJU DREAM TOWER - 그랜드 하얏트 제주 드림 타워 차이나 하우스 디너 메뉴 2022년 7월


3개월만에 방문한 차이나 하우스의 가장 큰 변화는 주문 가능한 요리의 숫자가 적어졌다는 것이다. 메뉴판을 보는데 금방 끝 페이지가 보이니 처음엔 당황스러웠었다. 태블릿 PC 파일 오류인가 생각이 들 정도로 대폭 줄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남아 있는 요리들도 메뉴판을 보면 모두 다 사진으로 친절하게 어떤 모습으로 나오는지 보여주고 있었다. 메뉴판을 QR 코드로 제공하거나 태블릿 PC로 제공 하는 것이야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모든 요리들을 사진으로 확인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물론 처음 외국 음식들을 만나는 사람 입장에선 반가운 일이겠지만 문자로 요리 이름을 접한 뒤 실제로 어떻게 나올지 기다림을 즐기는 사람 입장에선 다소 맥 빠지게 한다. 게다가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광동 - 상해 요리가 플레이팅이 화려하고 눈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면...


여전히 차이나 하우스의 고객 구성이 한국인들이 많은 현실에서 늘 북경 오리 중심으로 주문을 하는 것을 감안하면 이런 변화는 어쩌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여기를 가도 북경 오리, 저기를 가도 북경 오리, 한국의 오리들이 북경 오리로 즐길만 한가의 문제는 차치하더라도 똑같은 요리만 먹을거라면 굳이 한국에 광동 요리와 상해 요리 중심의 레스토랑이 필요한가? 차라리 북경 오리 전문 식당들이 등장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그런 가운데 여전히 오리의 상태는 큰 변함이 없다.


가짓수가 대폭 줄어들었지만 처음 등장한 전채 요리가 하나 있었는데, 문득 영화의 유명한 대사가 생각났었다. 뭣이 중한디? 맛있게 먹었지만 어김없이 예상한 상황 그대로 흐르는 현실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