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18. 6. 24.

FANS of MO - 만다린 오리엔탈 새로운 멤버십 제도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새로 나온 만다린 오리엔탈 멤버십 제도와 관련해서 몇 개의 글이 눈에 띄는데, 대부분 홈페이지에서 안내된 내용을 한글로 번역한 수준이다. 한국에도 분명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들의 충성 고객이 있을텐데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들은 찾기 힘들다. 그래서 이와 관련해서 좀 더 정확하게 안내하기 위해 따로 글을 올린다.


먼저 만다린 오리엔탈은 예전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사람에게만 와이 파이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였다. 대부분의 호텔 체인들이 여행사를 통하든, 직접 예약하든 상관없이 무료로 와이 파이 이용을 할 수 있게 했는데 그 관점에서 보자면 불편할 수 있었던 부분이다. 그러나, 그들의 주장은 한결 같이 우리는 충성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할 것이야와 같은 관점이었다. 물론 그 서비스라는게 와이 파이 말고도 몇 가지 더 있었지만 한 두번 방문 했다고 제공해주는 서비스는 아니었다.


그러다가 올해 새롭게 멤버십 제도를 만들어 발표하였는데 일단 내용을 한 번 살펴보자.






1. 무료 와이파이

이것은 기존의 공식적인 통로를 통해서 예약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던 혜택이므로 새롭게 달라지거나 추가된 내용은 아니다.


2. 웰컴 어매니티

뭔가 특별한 것이 제공된다고 하는데 아마도 몇몇 호텔 체인들의 우수 회원에게만 초콜릿 등을 제공하던 것과 비슷한 유형으로 제공할 것 같은데, 이는 따로 체크 인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3. 맟춤형 숙박

이것 역시 기존의 만다린 오리엔탈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시 내가 원하는 부분을 체크하는 것이 있었는데, 그 체크된 부분을 서비스 제공해 주겠다는 의미 같은데, 기존의 경험을 생각해보면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나는 턴 다운시 탄산수를 제공해 주기를 바란다고 기입했지만 항상 생수만 제공 받았었다. 프로필에 기입된 희망 사항이나 요구 사항을 따로 확인하지는 않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었다. 이는 최근에 새롭게 멤버십 제도가 개편된 후 체크 인을 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따로 이용 후기를 통해 글 올릴 예정이다.


4. 회원 전용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한 내용들인데 매력적인 프로그램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프로그램들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매력을 느낄만한 내용은 바로 여덟 가지의 선택 사항이다.


1. 얼리 체크 인

12시부터 체크 인 가능하게 해주겠다는 내용인데, 호텔들 체크 인 시간이 빠르면 오후 2시, 보통은 오후 3시 이므로 일찍 호텔에 도착 예정인 사람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수 있는 내용이다. 그러나, 만다린 오리엔탈은 어느 지점이든 호텔 리무진 서비스를 이용해서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할 경우 도착 시간이 아침 일찍이어도 얼리 체크 인을 가능하게 해준다. 심지어 프론트 데스크가 아닌 곧바로 방으로 안내되어 체크 인이 이뤄지는데, 따라서 만약 도착시 호텔 리무진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인 사람이라면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는 사항이다.


2. 레이트 체크 아웃

오후 4시까지 체크 아웃 시간을 연장해주겠다는 내용인데, 호텔들 체크 아웃 시간이 보통 오후 12시인 것을 감안하면 분명 매력적인 내용이지만 만실과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 대부분의 만다린 오리엔탈 지점들은 오후 2시에서 3시까지는 레이트 체크 아웃 가능하게 해준다. 만약 호텔 리무진 서비스를 호텔에서 공항까지 가는 경우라면 상황에 따라 리무진 서비스 이용 시간까지 연장 해 주기도 한다. 게다가 일부 지점들은 굳이 이 사항을 선택하지 않아도 클럽 룸 투숙객이라면 오후 4시까지 체크 아웃을 보장 해주기도 하고, 몇몇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오후 6시까지 체크 아웃을 보장 해주기도 하니까 상황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조식 제공

아침 식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 문화에서 굉장히 환영할만한 내용이겠지만, 안타깝게도 이 선택 사항은 2인 제공이 기본이 아니라 1인씩 선택 할 수 있다. 만약 두 명이 투숙하는데 이 선택 사항을 이용할 생각이라면 두 가지까지 선택 가능한 상황에서 조식 신청 두 개로 끝나버린다.


4. 다이닝 또는 스파 크레딧

다이닝 또는 스파 이용시 사용 가능한 금액을 제공하는 것인데, 지점마다 제공되는 금액이 다르다.


5. 룸 업그레이드

안타깝게도 스위트 보장과 같은 조건은 없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 된다.


6. 스트리밍 와이 파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료 와이 파이와 별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속도가 다르다고 한다.


7. 축하 선물

웰컴 어매니티와는 별개로 일종의 생일, 신혼 여행과 같은 상황에서 신청하는 기념 케이크와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된다.


8. 다림질 서비스

만약 클럽룸이 있는 만다린 오리엔탈 지점에 투숙한다면 굳이 선택할 필요는 없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인데, 그렇지 않은 경우 특히 출장객이나 관광객이더라도 수트나 드레스를 입어야 할 경우 유용한 서비스이기도 하다.



이 여덟 가지 선택 사항은 모두 다 선택 할 수 없고 두 가지까지만 선택 가능한데, 앞서 말한 것처럼 조식의 경우 한 번 선택에 2인 이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한 번 선택에 1인 이용이 가능하다. 두 명이 간다면 조식 신청만으로 끝나버린다.


게다가 모든 지점이 이 여덟 가지중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점별로 상황에 따라 모두 다 또는 일부만, 심지어 아예 선택 불가한 경우도 있다.


무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약 조건이 없어서 얼핏 보았을 때에는 굉장히 매력적인 혜택 같겠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꼭 그런 것은 아니므로 지점별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내용과 비교해서 좀 더 좋은 조건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실제로 투숙하면서 경험한 내용들은 그때마다 정리해서 이 블로그에 글 올리도록 하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