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22. 3. 17.

CRYSTAL JADE YONGSAN I - PARK MALL in SEOUL - 크리스탈 제이드 용산 아이파크몰점 2022년 3월


영화를 보러 간 김에 잠시 시간이 있어 간단하게 저녁을 떼울 요량으로 들렀기에 블로그에 리뷰를 쓸 생각은 없었다. 국내든 해외든 크리스탈 제이드는 첫 방문인데 일단 기대감부터 없었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점이 갖는 장점이자 단점은 차치하더라도 언제 한국에 제대로 요리하는 곳이 몇 군데나 있던가? 꼭 파인 다이닝이 아니어도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녀오자마자 글을 쓰게 되었다.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당연히 완성도는 많이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리뷰를 쓰는가? 

서울에 해외의 유명 프랜차이즈점을 그대로 들여온 곳이 최근에도 문을 열었지만 열악한 환경에 따라 맛 또한 열악했었는데 놀랍게도 크리스탈 제이드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최소한의 선을 지키고 있었다. 샹젠바오의 속은 많이 말라있긴 했지만 특유의 단맛은 희미하게나마 흔적이 있었고, 메뉴명에 '매콤한 돼지고기 완탕' 이라고 써놓았지만 정작 매콤하지 않았던 차우쇼우 역시 희미하게 나마 신맛이 존재하고 있었다. 

싱가포르에서 얼마만큼 지원이 이뤄지고 있는지 알지 못하지만 적어도 최소한 이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 것인지 누군가는 알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이게 이 지점만의 특징인지 전체 지점 모두 동일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