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20. 10. 15.

LIVE TWICE in SINGAPORE - 싱가포르 리브 트와이스 2020년 1월


2018년 포시즌스 호텔 서울 찰스 H. 바에서 옆자리에 앉은 카페 퍼넷의 바텐더를 통해 알게 된 지거 앤 포니는 2019년 포시즌스 호텔 찰스 H. 바에서 게스트 바텐딩 행사를 통해 처음 만났었고, 2020년 1월에 처음 다녀왔었다. 첫 방문 날 - 지거 앤 포니는 두 번 방문했었다. - 낯익은 바텐더와 서로 반갑게 인사 나눴었는데, 그때까지만 해도 서로 어디서 처음 만났었는지 기억을 못했었다. 그저 리브 트와이스에서 근무하고 있으니 한 번 놀러오라는 인사말만 나누고 헤어졌었는데, 나중에 리브 트와이스에 방문해서야 기억을 떠올렸었다.

알고보니 서로 타이페이에 있는 인덜지 비스트로에서 처음 만났었다. 매우 친절했었던 바텐더가 보이지 않아 아쉬웠었는데 싱가포르에서 이제 만날 수 있으니 그것으로 되었다. 혼자 갔다면 더욱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겠지만 당시에 동행이 있어서 - 리브 트와이스도 두 번 방문했었다. -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는데, 내년에는 방문할 수 있을까?





리브 트와이스는 지거 앤 포니와 같은 소속인데 찾아가보니 깁슨도 같이 있는 것이 아닌가! - 깁슨은 2층에 있다. 물론 깁슨도 같은 소속이다. - 지거 앤 포니와 리브 트와이스는 조금 거리가 멀긴 하지만 걸어서 갈 수 있으므로 한 번에 세 곳의 바를 방문할 수 있다. 아쉬운 것은 동행이 있는 상황이어서 깁슨을 가보지 못했었는데, 부디 내년에는 갈 수 있기를 바란다.




 

들어서자마자 '일본 스타일인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고 바 카운터석도 없으며, 전체적으로 개방적인 구조인데 혼자 와서 바텐더와 대화를 나누며 칵테일을 마시기엔 조금 흥미가 떨어지는 구조이다. 






Spring Riot

roku gin, sakura soda, merlet crème de peche, grated daikon


인덜지 비스트로에서 만났었던 바텐더에게 추천을 받은 칵테일인데, 일본식 칵테일들의 특징들이 고스란히 느껴진다고 할까? 맛이 없는 것은 아닌데, 교과서적인 한 치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는 정직함? 그래서 아주 깔끔함이 느껴지는 칵테일이었지만 동시에 지루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두 번째 방문했을때에도 아마 같은 것을 마신 것 같은데, 여전히 깔끔하면서도 정확함이 먼저 느껴졌었다. 두 번의 방문 모두 그리 오래 앉아 있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고 다시 싱가포르를 갈 수 있다면 깁슨과 함께 동시에 방문해서 좀 더 오래 바텐더와 대화도 나누고 여러 칵테일을 마실 생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