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21. 4. 23.

WRITERS BAR at RAFFLES SINGAPORE - 래플스 싱가포르 라이터스 바 2020년 1월


래플스 싱가포르에 있는 바를 이야기 하면 아마 대부분 롱바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그에 못지 않게 유명한 곳은 - 유명하다는 이야기가 칵테일이 훌륭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 바로 라이터스 바이다. 래플스 싱가포르의 역사와 함께 하는 유명 작가들이 머물렀던 곳, 하지만 지독히 폐쇄적인 정책을 펼쳤던 지난 역사를 돌이켜보면 많은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는 없었다.






새로 재단장 했으니 들린 것은 아니고 그저 라 담 드 픽에 저녁을 먹으러 가기 전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어서 맞은편에 있던 이 곳에 식전주 한 잔 마시러 들렸었다. 래플스 싱가포르 스위트 리뷰에서도 이야기 했었지만 그동안 한국인 직원을 단 한 명도 볼 수 없었던 호텔인데, 여기 바에서도 한국인 바텐더를 만날 수 있었다. (그는 곧 다른 바로 옮겼다.) 

래플스 싱가포르가 재단장하면서 다이닝에 신경을 쓴만큼 바에도 신경을 쓰려는 분위기이나 아직까지 준비가 덜 되었다는 인상을 받았었다. 그것 때문인지 몰라도 한국인 바텐더는 곧 다른 곳으로 이동하였고, 이후 코로나 19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문을 닫았던 이곳은 작년 말에 다시 새로 오픈하면서 새 헤드 바텐더도 오게 되었는데 몇 년 안에 이 바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가 될까 궁금하다.







Escape to Home

Gin, Rose, Cucumber, Laksa Leaf, Lemon, Elderflower, Burdock Tonic


(지금도 잘 모르지만) 이때에도 칵테일을 잘 모를 때라 그저 식전주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칵테일을 추천해 달라고 했었는데, 아직까지 오픈이 완벽하게 되지 않았다며 메뉴에서 이 칵테일을 추천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맛에 대한 별 다른 기억이 없는 것을 생각하면 딱히 나쁘지는 않았던 것 같다.







Singapore Sling

싱가포르 어디에서든 싱가포르 슬링은 원한다면 주문 가능하고 또 마실 수 있지만 바마다 레시피가 다르기에 굳이 '원조' 를 마시고싶다면 롱바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와 관련해서 당시 이야기를 나눴던 바텐더가 식사 후 다시 들려달라고 해서 갔더니 이렇게 싱가포르 슬링을 하나 만들어 줬었는데, 오리지날 레시피대로 만들었지만 기존의 롱바 싱가포르 슬링과는 맛이 다를 것이라 이야기 했었다. 왜 그런지 서로 그 이유를 알고 있었지만 굳이 여기에서 언급하고싶지 않다. 때로는 모르는 것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앞서 말했듯이 라이터스 바는 예전에는 투숙객이 아니면 출입이 안되었지만 지금은 래플스 싱가포르의 개방 정책에 따라 투숙객이 아니어도 방문 가능하다. 대신 라 담 드 픽처럼 예약을 해야 출입이 가능한지는 정확히 모르므로 자세한 것은 직접 호텔측에 문의하면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