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22. 1. 30.

BOCCALINO at FOUR SEASONS HOTEL SEOUL - 포시즌스 호텔 서울 보칼리노 비즈니스 런치 메뉴 2022년 1월


포시즌스 호텔 서울 보칼리노에 드디어 새 셰프가 부임되었다. 아직 그의 새 요리들을 선보이지는 않았지만 마침 약속이 있어 이곳을 예약했었는데, 사실 혼자 식사 하지 않으면 가급적 음식에 집중하지 않는 편이나 이번에는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탈리안 요리를 반드시 이탈리아 사람들이 해야 한다 생각하지 않지만, 한국에선 가급적 그리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어쩔 수 없이 갖고 있다. 특히 보칼리노의 두 번째 셰프가 오기 전에 긴 공백기에 보칼리노에서 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아마 주제가 '머리부터 꼬리까지' 였던가? 그때 너무 끔찍한 기억을 갖고 있어서 적어도 보칼리노는 새로운 셰프가 오기 전까지 가급적 방문을 자제하는 편이다.






빵은 미리 자른 상태에서 오래 보관을 했던 것 같은데 당연히 말라버려 도저히 먹을 수준이 아니었다. 이미 이때부터 역시 새 셰프의 새 메뉴가 나오기 전까지 오지 말걸 하는 후회감이 들었었다.






비즈니스 런치 메뉴이니 심각하게 접근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스타와 메인 메뉴는 심각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었다. 과조리된거야 한국에서 한 두 번 겪는 일이 아니니 그렇다 쳐도, 싱거운 파스타는 곁들여진 치즈랑 겉도는데다 메인은 들어간 재료들을 생각하면 바다가 절로 떠올라야겠지만 억지로 좋게 생각하자면 한국의 여느 바닷가 풍경 그걸로 끝이었다. 다시 말해 각 재료들이 한데 어우러지지 못하고 각자 자기 목소리를 내는데 이게 서로 짠맛을 외치니 중첩되어 짜다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참고로 내 블로그 글을 계속해서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나는 외국 음식들을 먹고 짜다라는 소리를 잘 안 하는 사람이다.






디저트는 더욱 심각했었는데, 이렇게 아주 뻑뻑한 푸딩은 오랜만이었다. 전형적인 한국식 푸딩말이다.

재미있는 것은 최근의 보칼리노 후기들을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살펴보면 대체로 맛있다는 평가이다. 새로 온 셰프의 새 메뉴가 나왔을 때엔 어떤 후기가 많을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