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가는 싱가포르, 갈 때마다 광동식 레스토랑 위주로 다니다보니 조금 지겹다라는 생각도 들어서 일부러 광동식이 아닌 다른 중식당을 골랐다. 만다린 오차드 싱가포르에 위치한 시센 한텐 바이 첸 켄타로는 사천 요리 중심인데다 미슐랭 별 두개를 받았기에 일부러 선택하였다.
국내뿐만 아니라 타이페이와 싱가포르에서 리스트를 보면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드는 레스토랑들이 몇 개 있다. 내 취향이 아니어서가 아니라 실제로 가서 먹어보면 실수가 아닌 정말 조리부터 엉망진창인 곳도 있고, 조리는 그럴싸한데 정작 어떤 맛을 보여줄려고 한 것인지 이해할 수 조차 없는 곳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참고는 할지언정 딱히...
2019. 3. 26.
2019. 3. 19.
딤섬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싱가포르를 자주 찾게 되는데, 갑자기 차오저우 즉 조주식 딤섬이 먹고싶어졌다. 광동식 레스토랑에 가면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딤섬이긴 한데, 이왕 간김에 차오저우식 (조주식) 레스토랑을 한 번 가보고싶어 예약을 하였다. 예약하고 보니 공교롭게도 미슐랭 별 하나를 받은 레스토랑이란 것을 알게 되었는데, 미슐랭 별이 하나의 참고는 될지언정 그게 어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싱가포르에는 같은 이름의 레스토랑이 두 곳에 있는데, 마침 묵고 있는 숙소가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여서 가까운 곳을 선택하였다. 호텔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이다.
싱가포르에서 접객이란...
Labels:
다이닝,
딤섬,
싱가포르,
아시아,
임페리얼트레저,
임페리얼트레저차오저우퀴진,
asia,
dimsum,
dining,
imperialtreasure,
imperialtreasurefineteochewcusine,
singapore
2019. 3. 11.
아키라 백이 오픈하였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키오쿠가 2019년 2월 17일까지 영업을 하고, 2019년 3월 7일에 아키라 백이 오픈하였는데 실내 모습들은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시간상으로도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 어렵지만 새로운 식당이 들어선다는 것이 단순하게 간판만 바뀐다고 달라지는 것은 아니기에 그런 부분까지 감안한다면 의외이다. 그러나 원래 아키라 백이 의도한 모습으로 바뀔려면 손을 대야 하는 것이 한 두가지는 아니기에 꽤 고심했다는 이야기는 여러 통로를 통해서 들었기에 어느 정도 이해되는 부분도 있다.
이것이 중요하냐고? 당연히 중요하다. 한국에서는 노포라고 해서 - 난 그런 표현부터...
Location: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새문안로
2019. 3. 5.
이미 한 번 포스팅 했던 방에 대해서 다시 리뷰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갖고 있지만 새로 보수 작업을 했다거나 방 구조가 다를 경우에는 다시 글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글을 올린다.
만다린 오리엔탈 타이페이는 2016년부터 방문하고 있는데, 몇 차례 이 블로그에서 이야기 했었지만 클럽룸이 있는 경우에 대체로 클럽룸을 선택한다. 국내 블로그 글들을 보면 클럽 라운지에 대한 어떤 환상이 있는 경우가 많던데, 호텔마다 지향하는 지점이 다르기에 어느 것이 옳다 그르다 말할 수 없지만 그런 환상에 대해선 좀 깨어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클럽룸이 존재하는 이유가 단순히 클럽 라운지에서 술이랑 음식을 푸짐하게 대접하기 위해...
Labels:
만다린오리엔탈,
만다린오리엔탈타이페이,
클럽만다린룸,
호텔,
clubmandarinroom,
hotel,
mandarinoriental,
mandarinorientaltaip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