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19. 6. 18.

JADE at THE FULLERTON HOTEL SINGAPORE - 더 풀러톤 호텔 싱가포르 제이드 디너 2019년 1월










다시 찾은 더 풀러톤 호텔 싱가포르의 제이드는 지난 글에서도 이야기 했었지만 우체국 건물을 개조한 호텔이라 객실 뿐만 아니라 다이닝도 내부 모습은 조금 어수선한 면이 있다. 아무리 적응하려고 해도 (2015년 이후 매년 방문하고 있다.) 마치 호텔 연회장에 대충 테이블 갖다 놓고 밥 먹는 분위기는 쉽게 적응되지 않는데, 거기에 싱가포르 특유의 접객 및 응대를 감안하면 처음 방문하는 사람은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호텔 멤버십을 소유하고 있어서 생일이 있는 달에는 방문하면 세트 메뉴 주문시 50% 할인 혜택이 있는데, 조건이 2인 방문이어서 사용해 본 적이 없다. 그래도 멤버십이 있으니 식사 금액은 30% 할인이 되어서 좋다.





























Schieferkopf Riesling 2017




와인에 대해서 잘 모르다보니 대체로 소믈리에를 통해서 와인을 선택하는 편인데, 무난한 화이트 와인을 추천 받았다. 사실 잔으로 주문한 것이라 크게 기대는 안했는데, 음식도 생선 요리와 관련해서 어울릴만한 것으로 추천해 달라고 해서 다른 음식과 짝이 아주 잘 맞는 편은 아니었다. 다만 생선 요리와는 그럭저럭 잘 어울렸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Deep - fried Prawns with Wasabi Mayonnaise





Baked Honey - glazed Cod Fillet with Homemade Pickled Cabbage


나는 제이드의 요리들을 먹을 때마다 놀라운 것이 광동식 레스토랑이긴 하지만 서양 요리 기법을 접목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플레이팅부터 해서 맛을 내는 방법까지 싱가포르에 있는 여느 광동식 레스토랑과는 결이 다른데, 그래서 외국인 입장에서 오히려 신기하게 느껴졌었다. 

이 대구 요리도 겉에 꿀을 바른 것까지는 언뜻 차슈와 비슷하다라는 느낌을 받지만, 대구 살 위에 올려진 저 소스가 맛을 한층 더 승화시키고 있었다. 나온 모양새만 놓고 보면 오히려 서양의 생선 요리에 광동 요리 기법이 들어갔다고 할 수도 있겠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모든 요리가 다 이런식으로 나온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맛의 균형 차원에서 넣은 것이겠지만 양배추 피클은 딱히 인상적이지 않았다. 소스가 가다듬어주었던 맛을 오히려 해친다고 할까? 그런데, 이건 단순히 설계를 잘못했다기보다 음식이 전반적으로 집중력이 떨어져서 그런 것 같다는 느낌을 더 많이 받았었다.







Baked Lemongrass Char Siew Lamb Rib Loin






Simmered Egg Noodles with Boston Lobster and X. O. Chilli Sauce


왜 그런 생각을 갖게 되었냐면 이 다음 요리들이 각각 30분 넘게 지나서 나왔기 때문이다. 테이블이 거의 만석이긴 했지만 제이드를 처음 방문한 것은 아니어서 이 정도로 음식이 늦게 나오는 것은 선뜻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항상 갈 때마다 테이블은 만석에 가까울 정도로 차 있었다.) 매니저가 두 번 정도 미안하다는 이야기를 하긴 했지만, 사실 손님이 많아서 그런 경우는 애써 이해할 수 있다. (물론 그런것까지 감안해서 손님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러나, 음식들이 나왔을 때 집중력이 너무 떨어졌다는 것을 곧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플레이팅부터 성의가 없었다.










이게 작년에 내가 찍었던 사진이다. 사실 이 정도 차이라면 식당에서도 할 말이 없을텐데, 그나마 매니저의 응대가 나쁜 편은 아니어서 그럭저럭 넘어갔지만 내년에 재방문했을 때 또 반복된다면 그때는 계속해서 이 식당을 갈 것인지 생각을 좀 해봐야 할 것 같다.







Jade's Signature Almond Ic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