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Resort, Dining and Fashion

2019. 5. 9.

CHERRY GARDEN at MANDARIN ORIENTAL SINGAPORE - 만다린 오리엔탈 싱가포르 체리 가든 2019년 1월 디너 방문








싱가포르에 매년 가면서 항상 방문 하는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만다린 오리엔탈 싱가포르는 여러번 이야기 했었지만 호텔로써 만다린 오리엔탈 치고 여러가지로 서비스가 미흡하지만 그에 반해 다이닝들은 대체로 꽤 괜찮은 음식들을 내놓고 있다. 다만 여기도 접객 및 응대는 불편한 면이 많은데, 이제는 싱가포르에 몇 년째 가다보니 왜 그러한지 이해는 되지만 첫 방문객에게는 굉장히 퉁명스러운 응대가 불편할 수 있다. 지금은 일부 직원들이 내 얼굴을 알기에 반갑게 맞이해주기는 하지만 접객 온도 차이가 꽤 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불친절하다기 보다 전반적으로 서비스업에 적합하지 않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할까? 인종차별적인 발언이 될 수 있어서 조심스럽긴 한데, 아무튼 그런 부분을 감안하고 가는 것이 좋다.










자리는 몇 년째 같은 곳이다.






















2013 Marchesi Antinori La Braccesca Vino Nobile di Montepulciano


만다린 오리엔탈 싱가포르에 체크 인 할 때 일종의 웰컴 드링크로 바우처를 받은 것을 사용하였다. 하우스 와인 한 잔이라 음식과 짝짓기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상황은 아니었다.






Peking duck with traditional condiments, Chinese crepes, spring onions, cucumber and homemade sauce


체리 가든은 북경 오리를 반 마리 주문도 가능한데, 반 마리도 양이 너무 많다고 원한다면 1/4로 제공할 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달라고 하였다.

사실 광동식 레스토랑에 가서 북경 오리를 주문한다는 것 자체가 난 좀 우스운 상황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름 그대로 북경 요리이지 광동 요리는 아니기 때문이다. 그와 별개로 광동식 요리에선 닭이나 거위, 오리 구이를 먹는데 북경 오리와는 조리 방식이 다르다. 그러므로 오리 요리를 먹고싶다면 난 차라리 오리 구이를 선택하라고 조언 하는데, 하도 주변에서 싱가포르는 북경 오리가 어떻게 나오냐고 물어 봐서 대충 이렇게 나온다라고 이야기 하려고 주문 해봤다.






Crispy wasabi - aioli prawns with fresh mango and tobiko


내가 체리 가든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데 이와 비슷한 메뉴들은 싱가포르에 있는 다른 광동식 레스토랑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곳들과 달리 체리 가든의 와사비 아이올리는 신맛이 잘 살아 있어서 전체적으로 맛의 균형이 좋은 편이다. 다른 레스토랑들은 간혹 신맛이 약해서 전반적으로 느끼하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텁텁한 경우가 있다.






이 정도로만 먹어도 배가 부른 상태라 서버에게 더 이상 못 먹겠다고 하니까 그래도 내가 이푸 누들 워낙 좋아하니 셰프에게 말해서 양을 적게 해서 특별하게 하나 만들어 주겠다 해서 그렇게 해달라고 하였다. 사실 이쯤에서 배가 너무 부른 상태라 - 점심에 딤섬을 좀 많이 먹긴 했다. 사실 맛을 음미하려면 점심, 저녁 모두 먹기엔 양 조절을 잘 할 필요가 있다. - 맛에 대한 기억은 희미다. 그래도 한국에서 이푸 누들을 만나기가 어려우므로 기회가 된다면 항상 해외에서 먹고 들어오는 편이다.






Cherries in nui er hong and aged kuei hua wine cocktail jelly with lychee sorbet


배가 불러도 디저트 하나를 시켰는데 체리 가든의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중 하나이다. 신맛이 강한 편인데 그렇다고 시큼할 정도는 아니고 입안을 상쾌하게 씻어주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서양 요리에서 프리 디저트 정도 수준이라고 보면 되는데, 그래서 이걸 먹고 다른 디저트 하나를 더 먹는 편이지만 이날은 너무 배가 불러서 여기에서 멈췄다.


점심을 과하게 먹지 않았다면 북경 오리 반마리와 함께 오리 구이, 그 외 해산물 요리 몇 가지를 먹을 계획이었지만 그럴려면 절제가 필요한데 그렇게 행동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제일 좋은 방법은 하루에 한 곳만 집중을 하는 것인데, 그게 말처럼 쉬운 것이라면 좋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